[2017 자유여행 프랑스, 스위스, 스페인]제네바 공항에서 안시 가는 방법

2017. 5. 4. 01:16♪여행(유럽)/2017.4 프랑스,스위스 스페인

여행정보

-제네바-안시 버스 예약 사이트

http://www.transalis.fr/en#/

예약하면 메일로 티켓이 온다. 스팸메일함으로 직행하니 스팸메일함부터 확인. 프린트 해도 되고, 모바일로도 가능



2017.4.3

몽트뢰-제네바공항까지 티켓은 sbb 사이트에서 한달 전 뜨는 슈퍼세이버 티켓으로 미리 예매했다. 자리는 지정되어 있지 않으니 아무데나 앉으면 된다. 

진행방향 왼쪽에 앉으면 레만호를 보며 달릴 수 있다. 

1박 2일의 짧은 스위스 여행을 끝내고 다시 프랑스로 돌아가는 길. 



제네바 시내에서 안시 가는 버스 타는 곳도 있는데, 아무래도 공항이 시설이 다 몰려있으니 터미널 찾기가 쉬울 것 같아 일단 공항역까지 기차를 타고 갔다. 


제네바 공항역에 도착하면 공항 건물로 이동한다. 층은 A층. 

버스 예약 사이트에 나와있는 설명과 달라 당시 좀 당황했다. 

예약사이트에선 4번 출구로 나가라고 했는데, 나가니 주차장만 있고 아무것도 없었다;; 주변을 둘러보니 멀리 큰 버스들이 서 있는게 보여서 그리로 가보니 버스 정류장이 있었다. 


공항건물 A층, 3번 출구로 나간다. 주차장을 지나서 횡단보도를 두개 건너야 한다. 

다 건너서 뒤를 돌아보고 찍은 사진. 멀리 보이는 문이 공항 건물 3번 출구 



그럼 이렇게, 코치 스테이션이라는 표지판이 나온다. 




내가 인터넷에서 보았던 그대로, 버스 시간표도 있다. 안시가는 버스는 T-72번이다. 



내가 타려고 했던 4시 15분 버스. 출발 시각 5분전쯤 도착을 했다. 

일단 짐을 싣고, 티켓은 버스기사님께 사면 된다고 본것 같아서, 기사님께 여기서 돈 낼 수 있나요?하고 여쭤보니, 티켓을 공항 건물에서 사와야 한다고 한다. 

당황해서 짐을 빼려고 하니, 걱정 말라고, 2분밖에 안걸리니 기다려 주겠다고 하셨다.

기사님이 티켓 판매소 위치의 오른쪽과 왼쪽을 헷갈리시니, 옆에 있던 다른 여행객이 알려주셔서 마구 달렸다.

티켓은 버스에서 살 수 없고,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하거나, 공항 건물 3번 출구 나오기 전 오른편에 있는 비지터 센터에서 구입하면 된다. 



티켓을 사고 전력질주해 돌아오니 출발시각이 조금 지났음에도 나때문에 기다려주신게 너무 감사해서 인사드리고 탑승! 

여행내내 크고 작은 친절을 베풀어주시는 좋은 분들을 정말 많이 만났다. 

제네바 공항-안시 편도 가격은 14유로(2017년 4월 기준) 

스위스지만 유로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1시간 40분 정도를 달려 버스는 안시역 앞에 위치한 버스 터미널에 도착을 했다. 


돌아오는 티켓은 제네바 공항 비행기 티켓이 이미 있어서,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했다.

만약 예매를 못했다면 기차역 왼편에 있는 버스 사무실에서 구입하면 된다. 

탑승하는 곳은 전광판에 뜨니, 확인하고 타면 된다.